티스토리 뷰

Windows Note PC에서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Powercfg.exe의 새로운 –Energy 스위치는 일반적인 에너지 효율성 및 배터리 수명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 시스템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Energy 명령을 사용하여 컴퓨터의 배터리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유휴 상태이고 프로그램이나 문서가 열려 있지 않은 경우에 사용해야 효과적입니다. Energy 명령은 %Systemroot%\system32 폴더에 HTML 보고서 파일 "energy-report.html"을 기본적으로 생성하며, 생성된 보고서를 보고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의 에너지 효율성 및 배터리등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cmd.exe를 입력하세요. 

  2. 프로그램 아래 cmd.exe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세요.



  3. 명령 프롬프트에서 powercfg.exe –energy 명령어를 입력하고 실행하세요.
  4. [시작] [컴퓨터]를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5. C:\Windows\system32 위치에 생성된 energy-report.html 보고서 파일을 실행하세요.


  6. energy-report.html 보고서 파일 내용에서 배터리 : 배터리 정보에서 현재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설계 용량보다 마지막 완전 충전 값이 더 작으면 배터리 수명이 조금씩 줄어 들고 있는 것입니다.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