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윈도우 부팅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시작프로그램 설정


 윈도우에서 컴퓨터가 부팅될 때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간단한 설정만으로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부팅시 자동 실행되어 메모리를 잡아먹는 경우 작업관리자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8 단축키 [윈도우 키 + R]를 눌러 실행 창을 띄우거나 시작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후 실행(R)을 선택합니다.






  ▲ 실행 창이 뜨면 shell:startup 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시작프로그램으로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시작프로그램 폴더가 파일탐색기로 실행되었습니다. 여기에 내가 컴퓨터 부팅 시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문서들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매번 컴퓨터를 켤 때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올려놓는다면 좀 더 편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프로그램에 특정 프로그램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폴더 내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후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선택합니다.





  ▲ 바로 가기를 만들 항목을 선택해야 하는데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의 실행 파일을 선택해줘야 합니다. 예로 포토샵을 시작프로그램에 바로 가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포토샵이 설치된 경로를 찾아 실행파일인 Photoshop.exe 파일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항목 위치 입력란에 내가 선택한 프로그램의 경로가 나타나며 [다음]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위 내용상에도 나오지만 파일, 폴더, 컴퓨터, 인터넷 주소의 바로 가기를 만들 수 있으며 만든 바로 가기를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만 해놓는다면 컴퓨터가 켜질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하게 됩니다.



  ▲ 마지막으로 바로 가기의 이름을 지정하고 [마침] 버튼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이름은 바로 가기 생성 후 이름 부분을 클릭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시작프로그램 폴더 내에 포토샵의 바로 가기가 생성되었으며 컴퓨터 부팅 시 포토샵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내가 항상 들어가는 웹 사이트 바로 가기나 폴더 등도 지정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면 좋을 듯합니다.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