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늘품체조 김연아 손연재 양학선




김연아 선수가 늘품체조 시연회에 참석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지만, 김연아씨는 자신의 이미지와는 맞지 않는 체조 행사 참석을 거절했습니다.

<인터뷰> 구동회(김연아 에이전트 올댓스포츠 사장) : "늘품체조행사 참석을 구두로 제안받았는데 당시 김연아가 평창올림픽과 유스 올림픽 홍보로 정신이없어서.."

그리고 그 다음해초, 최순실씨의 조카 장시호씨의 당시 측근은, 장씨로부터 김연아씨에 관련된 이야기를 듣습니다.

<인터뷰> 장시호씨 측근(음성변조) : "(장시호씨가) 김연아는 찍혔다고. 쟤는 문체부에 찍혔어 그런거에요. 왜라고 물었더니 찍혔어. 안좋아(라고 얘기했습니다)."

공교롭게도 김연아씨는 이후 대한체육회가 선정하는 2015년 스포츠영웅에서 제외됐습니다.

당시 12명의 후보가운데 인터넷 투표에서 82.3%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지만, 최종심사에서 당초 규정에 없던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배제됐습니다.

팬들의 비난이 빗발치면서 나이 제한이 없어졌고,김연아씨는 2016년 스포츠 영웅으로 선정됐지만, 김연아씨는 그동안 명성과 실력에 비해 상복이 적은 스타로 통해왔습니다.



그에 반해 손연재와 양학선 선수는 늘품체조 홍보 행사를 참여하였고 문체부의 지시를 받은 체조협회의 요청에 의해서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손연재와 양학선을 둘러싼 갖가지 이야기들이 흘러나오고 있으며 늘품체조 시연 영상 속 손연재, 양학선 선수의 표정이 억지로 하는 모습이 역력하다거나, 당시 부상 중인 양학선이 왜 참가했느냐는 등 갖가지 의문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손연재 측 관계자는 "대한체조협회로부터 늘품체조 시연회에 참석해달라는 협조를 받았기에 응한 것"이라면서 "당시 손연재가 러시아에서 훈련하다가 잠시 국내로 돌아와 있던 시점이었다. 훈련일정에 큰 지장이 없는 데다 나라 일이라고 하는데 참석하지 않을 선수가 어디 있겠느냐"고 밝혔습니다. 

 또 양학선 측 역시 "햄 스트링 부상이었기 때문에 어디에 나가지 못할 정도는 아니었다. 체조협회에서 참가 협조를 해달라고 하는데 거절할 명분이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