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탈커맨드 대체용 무료SW 더블커맨더 (double commander)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윈도우 탐색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파일을 찾기 위해선 윈도우 탐색기 사용이 필수입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기본 윈도우 탐색기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으시리라 생각 합니다. 요즘은 워낙 탭기능이 주를 이루다 보니 다른 프로그램에서 탭기능을 쓰다가 탭기능이 없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참 불편함을 느낍니다. 윈도우 탐색기도 기본적으로는 탭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많이 불편하더군요.


탭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탐색기 여러개를 띄워 놓고 사용 하다 보면 어느 탐색기가 어느 탐색기인지 헷갈리기 시작 하더군요. 그러다 보면 또 탐색기를 띄우고 그러다 보면 작업 표시줄에 수많은 탐색기가 띄워지게 됩니다. 그러면 컴퓨터 메모리에도 무리가 가고 더욱 찾기도 힘들어 지다가 결국 모든 창을 종료하고 새롭게 다시 열기를 반복합니다.


그래서 윈도우 탐색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 탐색기를 대체 할수 있는 파일 관리 탐색기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탐색기 SW 가 토탈커맨드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토탈 커맨드는 유료SW 이기 때문에 저는 무료로 제공되는 SW 중 토탈 커맨드와 거의 비슷한 더블커맨더를 사용중입니다.





Windows 외에 Linux, Mac OS 등의 운영체제 버전으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블커맨더 (double commander) 다운로드 :https://sourceforge.net/p/doublecmd/wiki/Download/

댓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달린 댓글